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티스토리 오른쪽 클릭 방지, 글 드래그해서 긁어가기, 복사하기 막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오른쪽 클릭 방지, 글 드래그해서 긁어가기, 복사하기 막는 방법!

 

블로그를 작성할 때 열심히 써놓은 글이나 게시물을 동의없이 똑같이 베껴올리는 글들이 있다고 해요.

그것을 막는 용도인 오른쪽 클릭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전.. 다른 용도 때문에 이걸 검색했는데 그게 다운로드 버튼을 넣었는데 자꾸 이미지가 팝업으로 떠서 그걸 막아놓으면 이미지가 팝업으로 뜨는 것도 막히지 않을까해서 알아보게되었어요.

 

제가 하고싶은 방법은 실패..또르르

막아도 링크를 걸어논 이미지는 팝업으로 뜨네요. 이건 어찌막죠? (흑)

 

 

 

 

자!!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ㅂ ' b

 

관리자모드로 넘어갑니다 단축키는  Q 입니다.

 

왼쪽 메뉴를 살펴보면 플러그인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그럼 우측에 플러그인들의 리스트가 쭉 나와요.

 

 

 

 

 

 

 

그럼 하단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이 보이죠?

클릭하세요.

 

 

 

 

 

그럼 간략한 설명글이 나오고 또 확인 꾹 눌러주세요.

 

 

 

 

 

그럼 체크표시되면서 블로그에 적용되었어요.

 

이제 티스토리 페이지에 들어가서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긁어봐도 긁히지 않아요. 간단히 긁어서 복사하는게 막아졌어요.

오른쪽 클릭도 안되고 이미지도 함부러 가져갈 수 없게끔 설정되네요.

쉽죠?

 

또 편리한 기능의 플러그 인들이 여기에 많이 모여있으니까 잘 살펴보고 적용시켜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